Loading
2015. 7. 30. 17:43

낙지 효능 성분별 정리!

기력이 쇠할 때 찾는 음식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낙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의 외가댁이 바닷가라서 가면 해산물을 자주 먹었는데요. 그중 가장 인상 깊은 음식이 세발낙지였습니다. 소금장에 날것을 먹는데 어린기억이 충격이었죠. 하지만 낙지 효능을 알고서는 요즘에는 스스로 찾아서 먹는답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낙지를 생으로 잘 못드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요리해서 드셔도 좋으니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이번에 아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낙지 성분별로 어떤 기능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낙지하면 타우린!

아무리 건강에 관심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텔레비전에서 낙지에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떤 기능을 하지는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꺼에요. 타우린은 한마디로 스태미너와 기력을 높혀주는 성분으로 기억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소에게 낙지먹이면 쓰러졌어도 벌떡 선다고하죠?



그리고 타우린의 다른 기능은 피로물질을 빨리 해소해줍니다. 또한 단백질의 일종인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전체적인 영양이 몸이 쇠하고 기력보충이 필요할때 도움이 되는 것들이기때문에, 임산부의 산후조리나 완쾌한 환자, 혹은 과로로 인해 피로를 호소하는 남편분에게 낙지 음식을 해주시면 스태미너보충을 누릴 수 있습니다.

타우린의 다른 기능이 또 있는데요.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지혈증등의 심혈관질활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낙지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부에도 좋은데요. 염증을 막아주고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몸속에 활성산소가 많아 지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에, 피부노화를 늦춰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 철분도 많은 낙지

여성이 자주 겪는 빈혈은 월경같은 생리적 현상 때문에 남자보다 더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때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낙지를 드시면 철분이 보충되어 빈혈이나 무기력증같은 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잘 모르시는 낙지 효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비타민 B2도 많이 있답니다.

대신에 낙지를 가열 조리해서 드리면 이 효과를 누리를 없구요. 세발낙지를 회로 드셨을때 비타민을 온전히 섭취할 수있습니다. 가열하면 비타민이 파괴되기 때문이에요. 비타민 B2의 효과는 세포조직을 재생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상으로 낙지 효능에 대해서 성분별로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음식보다 비타민이 많은데 이것은 가열하면 파괴가 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의외로 철분이 꽤 들어있다는 사실과 그리고 가장 주목받는 타우린의 다양한 효능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셨다면, 남편과 아내를 위해서 가끔은 낙지 요리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