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22. 20:09

입냄새 없애는 법 (경험담입니다)

남자분들은 여자친구가 사귀고 싶으시죠? 제가 블로그에 연애관련 이야기도 쓰고 있는데, 거기서 강조하는게 깔끔하고 청결한 것인데요. 입냄새도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그런데 입냄새 없애는 법을 몰라서 그냥 양치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도 너무 안일하게 입냄새관리를 했다가 이성에게 안좋은 인상을 준적이 있답니다. 심지어 전여친이 오죽하면 가글을 사서 줬겠어요.. 이런 고민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고 드디어 입냄새를 업앨수있었습니다. 그 경험담을 공유할까 해요.

■양치질 해도 왜 입냄새가 나지?

가장 의아해 하실 부분인데요. 하루 3번 하는데도 양치질 직후에만 냄새가 안나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썩은내가 나요. 그래서 입냄새 없애는 법이 양치질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 곳에 있답니다.



첫번째 이유는 아침을 안먹어서에요. 입에서 나는 냄새도 있지만, 위에서 올라오는 냄새를 잊어서는 안되요. 음식물이 위에 들어가지 않으면 위산 냄새게 역류해서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냄새가 날 수있어요. 빈속에 탄산음료드시면 더 심해지구요. 따라서 아침에 입냄새나는 분들은 김밥한줄이라도 챙겨드세요. 거짓말 처럼 상당부분 냄새가 사라집니다.

두번쨰 이유는 혓바닥이에요. 양치질을 하면 의사선생님이 혀도 닦아야한다고 하시는데요. 이걸 망각하고 치아만 열심히 닦으면 혓바닥의 백태에서 냄새가 올라와요. 따라서 칫솔로 혀도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칫솔이 부드러우면 감질맛나고 제대로 잘 안되죠. 그럴때는 혓바닥 전용 칫솔이 있어요. 얼마 안하니 찾아보시길..

■밖이라서 급하면 가글을 사세요.

만약 외출중인데 중요한 만남이 있다면, 편의점 말고도 올리브영이나 왓슨스같은 종합몰같은데 가면 가글을 소량으로 판매합니다. 1만원 미만이구요. 하나 사서 화장실로 가서 가글을 하되 물로 헹구지마세요. 헹구면 허사입니다. 일단 입에 머금으면 엄청 따갑고 톡 쏘는데요. 조금만 견디면 괜찮아 집니다. 그리고 밷은 후에 그냥 휴지로 입만 닦으세요. 영 찜찜하면 살짝 헹구셔도 됩니다.

■가글도 못구하면 껌을 씹으세요.

다만 껌에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오래 씹으면 입냄새가 더나요. 박하향이나 자일리통 커피향 같이 향기 강한 껌을 씹으시면 잠깐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아에 낀 음식물이나 노란물질을 떼어낼때 도움이 되요. 하지만 사탕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먹고 나면 더 냄새가 나요.

■사탕 중에 목캔디는 괜찮아요.

목캔디 종류중에서도 오리지널인 초록색 그거 있잖아요. 그거는 향이 하도 쎄서 먹으면 몇시간은 입냄새가 사탕냄새에 가려집니다. 그래서 습관적으로 드시는 아저씨들이 좀 있죠.. 하지만 입냄새 없애는 법으로 추천하기가 애매한게 완전한 방법도 아닐 뿐더러 이 향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적극 권장하기는 어렵네요. 그래도 급하면 해볼만 합니다.


■양치할 수 없다면 수건으로..

이건 좀 더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효과를 봤어요. 왜...밖인데 음식물로 인해 치아가 찝찝하신 분들이 있잖아요? 그런분들은 일회용헝겊이나 버릴 수건(?)등으로 치아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물로 헹구면 의외로 깔끔하고 입냄새도 덜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