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8. 15:39

남자 뱃살 빼는 운동 5가지 포인트 설명~!

여름이 다가오고 몸은 무겁고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은 앉아서 먹기만 하다보니 나오는 배를 주체하기가 힘드신세요. 저도 한때 같은 고민을 했던 남자로서 남자 뱃살 빼는 운동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까합니다.



그전에 우리몸에서 살이 빠지는 순서를 아셔야하는데요. 확실히 잘 사용하지 않는 부위는 살이 찌는 경향이 있긴합니다. 대표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면 운동을 안하고 먹고 앉아 있는 생활을 오래 하다보니까 허벅지에 살이 많아지는데요. 그래서 고3학생들이 하체 비만이 많은 편입니다.

그다음은 남자분들의 뱃살의 속성을 알아야하는데요. 여자분들은 지방이 저장될때 온몸에 고루고루 저장되는 편이지만, 남자는 배에 집중되어있습니다. 특히 자기전에 술과 야식을 드시면 금방 이렇게 되는데요. 따라서 뱃살은 영양소 창고인 셈입니다.



■특정 부위를 빼는 운동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정한 곳의 근육을 키우는 법은 있지만, 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은 특정부위가 빠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근육이 붙으면 약간 단단해지니까 빠진 것처럼 느껴질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자 뱃살 빼는 운동을 포기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먹는것

헬스트레이너분들이 강조하는 것은 잘먹고 많이 움직여라인데요.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이긴한테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퍼스널트레이너들은 평소에 근육만드는것에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따라서 일반인에게도 근육을 만들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블라블라) 하는데, 먹고살기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이 그럴 시간이 얼마나될까요?

그리고 결국에 살을 빼도 원래 생활도 돌아오면 다시 요요가옵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 식습관이나 행동습관부터 바꿔나가서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몸이 유지되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덜 먹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살빼는 법을 잘 알고 계십니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인다. 이게 정답인 것이죠. 그런데 먹는 것을 포기할 수없어서 많이 움직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노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평소 먹는 것보다 많이 움직이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많이 움직이는 것 보다 덜 먹는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아무리 많이 활동해도 하루종일 운동하는 선수들이나 헬스트레이너만큼 못합니다. 더 와닿게 얘기애드리면 아이스크림콘이 1개에 300~400칼로리 정도 하는데, 이거 안먹으면 러닝머신 2시간 안뛰어도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콘1개로 양이 안차죠. 1개 더먹어나 너무 다니까 라면같이 짠음식을 찾습니다. 그러면 러닝머신 2시간 뛸꺼는 5~8시간 뛰어야하는거죠.

차라리 안먹고 안뛰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먹는 삼시세끼는 예전에 노동위주의 삶을 지향할때 필요한 양입니다. 공장에서 땀흘려 일하고 농사짓고 하려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니까요. 그런데 배가 나온 분들 보면 사무직이나 정신적 노동을 많이 하는 분들입니다. 따라서 예전 관습적인 식습관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는 것이죠.


따라서 먹는 것을 줄이고 배고픔에 익숙해지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남자 뱃살 빼는 운동을 따로 안하시더라고 이렇게 섭취량만 줄여도 뱃살이 상당부분 빠집니다. 심지어 친한 트레이너 형님도 먹는게 7이고 운동이 3이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다이어트란 단어도 우리말로는 식습관, 식이요법이라는 것을 기억하신다면, 먹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가 있습니다.

■배고픔에 익숙해지고, 운동은 안 힘들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갑자기 살뺀다고 너무나 고통스럽게 운동을 하시는데요. 그것 살빼는게 아니라 근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일반인들이 시간내는 것도 힘드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권합니다.


-음식양은 절반으로 줄인다.(배고픔에 익숙해진다.)

-아침은 꼭 챙겨먹기

-점심까지 탄수화물위주로 한다

-저녁은 단백질위주로 한다.

-어둑해졌을때 공원 30~1시간, 혹은 줄넘기 30분

-술자리에서는 안주는 먹지말고 술만 먹기(술마시고 물한잔)


특히 남자 뱃살 빼는 운동를 굳이 찾으신다면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 그냥 걷기보다는 줄넘기가 좋습니다. 근육도 같이 기를 수있고 성취감도 주기때문에 운동을 꾸준히 하게 하거든요. 그리고 다른 운동시간보다 투자해야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하루 1000개를 목표로 매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연히 먹는 것 조절하는게 가장 중요하구요. 배가 안고픈데 입이 심심해서 음식을 절대 찾지 마시구요. 이런 몇가지 습관만 지키면 상담부분 뱃살이 빠진 수있답니다. 정답을 알고 계시면서 피하지마세요. 피할수록 멋진몸매가 완료되는 시간이 더 길어질 뿐이랍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