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28. 16:34

피스타치오 효능 6가지 및 주의사항

요즘에는 해외 열매나 견과류들이 많이 들어오고있어서 한국인의 입맛을 새롬게 변경하고 있는 추세죠? 그중에서도 저는 피스타치오가 참 궁금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은 쿠키런에 나오기때문이에요. 이름은 들어봤지만 실제로는 먹어본적이 없는 피스타치오 효능은 무엇일까요? 함께 같이 보시죠~^^


일단 피스타치오는 견과류라서 칼로리가 일단은 높은 편이에요. 100그램에 600칼로리정도 된답니다. 어마어마하죠? 하지만 아몬드도 비슷한 칼로리에요. 문제는 단순히 칼로리만 볼것이 아니라 얼마나 건강한 영양과 기름이 들어있냐는 것이죠. 또 견과류는 100g이 양이 상담히 많습니다. 먹으면 배부를 정도죠. 그럼 지금부터 효능을 하나씩 알아볼께요.

■골다공증을 막아줍니다.

뼈에 구멍이 나는 것을 막고, 골밀도를 높히려면 아무래도 칼슘이 많이 필요한데요. 멸치나 우유에 칼슘이 많다고만 알고계실텐데요. 피스타치오에도 굉장히 많은 칼슘이 들어있어서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빈혈을 예방합니다.

피가 모자라! 늘 일어설때 어지럽고 손발이 차갑나요? 그러면 피스타치오를 드셔보세요. 철성품이 듬뿍들어있어서 평소 빈혈로 힘들어하시는 분께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피부를 좋게 합니다.

피부건강을 지키려면 우선적으로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셔야하는데요. 피스타치오에는 이뿐만 아니라 토코페놀까지 들어있어서 피부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준답니다. 따라서 평소에 피부가 푸석푸석하신 분들은 드셔보시면 피스타치오 효능을 누릴 수 있어요.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사실 대체적으로 견과류를 드시면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피스타치오도 마찬가지 인데요. 몸속 중성지방을 많이 줄여줘서 우리 심장이 혈관의 압박으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고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도 철, 비타민, 토코페롤등이 몸의 전체적인 순환과 종양같은 악성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분들이 피스타치오에 주목하게 된 이유가 아닐가 싶은데요. 초반에 피스타치오 효능을 말하기전에 100그람에 600칼로리 정도 된다고 했는데 살이 빠진다니 의심가죠? 여러분이 지방을 감량하는데 피스타치오가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인데요.

첫번째는 포만감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식전에 조금 드시거나 야식 대신이 한주먹 드시면 배고픈게 가신답니다. 이는 견과류들의 특징이기도 해요. 특히 아몬드가 비슷한 효과가 있어서 유명 헬스트레이너들이 식이요법으로 권하고 있죠.


두번째는 낮은 지방함량이에요. 사실 다른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긴 해도 지방이 꽤 많이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데요. 피스타치오는 지방이 적어서 견과중에서는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세번째는 항산화 작용을 막는 비타민이 종류별로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아몬드의 5~6배 정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몸이 늙어가는 현상과 운동으로 인해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금방 회복할 수있답니다.

■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어요.

예전에 고구마가 GI수치가 낮다는 정보를 보신적이 있을꺼에요.GI는 섭취후에 혈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흰쌀밥과 정제된 밀가루가 가장 높아요. 그런데 피스타치오는 반대로 낮습니다. 그래서 당뇨병이 있으신분들은 아몬드나 피스타치오가 이로운 음식이 될 수있어요. 이는 해외 의학 연구팀에서도 입즘받은 사실이니, 실제당뇨병 환자를 간변하고 계신분들은 의사선생님께 여쭤보고 피스타치오를 환자분께 권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좋은 것은 알겠는데 생소해서 어디서 구해야할지?

요즘에는 대형마트에 가면 다 팔구요. 가격은 100그람에 5000원에서 8000원정도 합니다. 원래 견과류가 비싸니 어쩔 수없죠 뭐.. 그리고 1일 권장량은 50개 정도입니다. 꽤 많죠?

이상으로 피스타치오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보관하실때 주의하실점이 있어요. 산소에 오래 노출되면 독성을 보이니까 늘 밀봉해서 얼려서 보관하셔야한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과 비슷해서 사람에 따라서 알러지증상이 발생할 수있어요. 그럼 새로운 음식으로 본인의 건강도 새롭게 챙겨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