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3. 17:18

올리브유 효능 7가지모음~!

2015년 올해의 트렌드를 꼽으라면 바로 남성 쉐프들의 전성기대가 아닐가싶은데요. 그중 한명인 샘킴씨는 진짜사나이에서 군대인데도 올리브유를 찾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군대라서 현실적으로 식용유외에는 힘들다는 것을 알면서도 올리브유 효능를 알았던 것일까요? 과연 어떤 기능을 하는지 효능을 모두 모아보았습니다.



올리브는 유럽에서 많이 쓰인 열매입니다. 이탈린안 레스토랑에 가면 올리브샐러드나 사이드메뉴로 작게 나오는 것을 보셨을꺼에요. 그리스신화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 그만큼 서양인에게는 익숙한 식물이지만, 우리같은 동양사람에게는 이름은 들어봤어도 생소하신분들이 많으실꺼에요.

■건강에 유리한 불포화지방산

올리브에는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한때 붐을 일궜던 오메가3지방산에 속합니다. 서양에서는 다양한 음식에 우리나라 고추장이나 된장처럼 올리브유를 늘 넣어서 섭취하였는데요. 비타민와 토코페롤도 들어있어서 서양사람들의 영양균형을 맞춰주는 고마운 음식이랍니다. 



노화를 늦춘다.

무엇보다 가장 강조되고 있는 올리브유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한다는 것인데요. 앞서 언급한 성분들을 끼니때마다 주기적으로 섭취했기때문에 서양인들이 젋어보이고 늙어도 비교적 건강하게 사는 비결이라고합니다. 실제로 예전에 그리스의 근원지인 크레다섬에서도 많이 먹었다고해요.

■심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사람이 음식을 섭취할때 지방도 분명필요한데요. 이것이 호르몬 생성과 기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물성 기름뿐만 아니라 식물성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드셔야하는데요. 등푸른 생선에도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올리브유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은 막아줘서 장기적으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을 미연에 방지할 수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얼굴이 잘생긴것도 중요하지만 피부가 바로 화룡점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올리브유 효능으로 안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이 피부탄력을 높여주기때문에 특히 여성분들께서 양식 레트토랑에 자주가시면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GMO를 걱정안해도 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간장도 화학반응을 통해서 얻어낸것이고 MSG도 옥수수에서 화학작용을 통해 얻은겁입니다. 식용유에도 일부 유전자조작을 통해 얻는 경우도 있는데요. 올리브유는 대부분 자연그대로 얻은것이라서 가격은 비싸지만 믿고 먹을수있습니다.

■소화를 돕습니다.

올리브오일을 드시게 되면, 위에 생길수있는 궤양이나 소화질환을 예방할 수있으며, 몸속에 담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후라이를 하나 드시더라도 올리브오일로 해서 드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안구건강을 지켜줍니다.

올리브유는 우리 몸에서 눈의 망막을 구성할때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야맹증이 있거나 빛에 의한 시야가 어지럽거나 아는 이상증상이 있으면 우선 안과를 가보시면서 식습관을 바꾸시면 올리브유 효능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