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25. 20:33

입에서 똥냄새 날때 해결방법

친구들과 즐겁게 놀고 있거나 수다떨고 있을때 혹은 여자친구와 이야기하고 있는데 찡그러지는 그녀의 표정. 그리고 친구들은 대놓고 입에서 똥냄새 난다고 뭐라고 하면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창피하죠. 나는 분명 양치질을 했는데 왜 입에서 자꾸 냄새가 날까요? 오늘 원인과 해소방법을 알아봅시다.



■구취의 원인은 다양해요.

식사를 안하고 굶은 상태일때 냄새나유.

밥안드시고 입에 물만 드시면 입에 침과 비어있는 위에서 올라오는 강한 산이 막 뒤섞이면서 시궁창 냄새가 나게 됩니다. 특히 학생들은 아침 굶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점심먹기전까지 입냄새가 작렬하게 되는 것이죠.

이를 제대로 안닦을때도 난답니다.

이닦는다고 했는데 형식적으로 하는 분들은 이 사이에 음식물이 낀것도 모르고 그냥 양치질을 끝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입에서 자꾸 썩은내가 나게 됩니다. 특히 조개같은 해산물이나 고기드신다음에 이빨 사이에 낀 음식물을 제거해 주세요. 사실 이를 안닦으면 입냄새가 나는 것보다 양치질해서 입냄새나는게 더 심하답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음식냄새에 구취가 가려져요. 그래서 거의 아무냄새도 안나게 됩니다. 



담배 피는 분들은 당연히 냄새나요.

흡연 하시는 분들은 양치질아무리깨끗하게 해도 냄새가 납니다. 제가 아는 여자애도 골초인데 피고나서 숨기려고 향수를 엄청 뿌려요. 양치질도 엄청하고.. 그런데 냄새 납니다. 그럴께 숨길꺼면 그냥 끊으세유..

이에 보정물 착용한분들은 냄새나게 되요.

브릿지나 틀니같은 보형물을 끼신 분들은 이게 사람의 세포가 아니까 때문에 그쪽부분이 자꾸 냄새가 날 수있어요. 이럴때는 틀니를 세척을 잘 해주시거나 가글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혓바닥에 낀 백태!!

이게 거의 유력한 입에서 똥냄새나는 원인 1순위입니다. 우리는 이를 닦을때 말그대로 이만닦죠. 혓바닥은 잘 안닦습니다. 치과의사가 애들한테 매번 이닦는법을 전수하는 것을 보면 혓바닥도 닦아주라고 합니다. 그런데 부드러운 칫솔로 혓바닥 청소하기 감질맛나죠. 그럴때는 다이소나 여러 생활용품파는 곳에 혓바닥 청소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그걸 써보세요. 그렇게 혓바닥에 있는 백태를 없에 주면됩니다.

탄산음료 먹었을때

햄버거 드셨나유 피자먹었나유? 아무튼 콜라 사이다 같은 거 마시고 이 안닦으면 이빨에 까글한 뭔가 끼죠? 그거 그대로 냅두면 썩는 것은 둘째치고 입에서 냄새가 나게 된답니다.


■입에서 똥냄새날때 해결법


혓바닥청소를 깨끗히 합시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백태를 제거하면 입냄새 대부분이 제거 됩니다. 하지만 만약 지금 내가 똥냄새가 나고 있는데 학교거나 직장이라면? 도구를 사러갈 수도 없고...ㅠ 그럴대는 매점하거 무엇을산다? 목캔디를 사면 됩니다. 껌은 씹을수록 침이 고여서 입냄새가 더납니다. 차라리 사탕류가 나은데 그중에서 목캔디가 효과가 제일 좋답니다.

이건 저만의 방법인데.. 만약에 매점갈 돈도 없고 아무런 도구도 없다! 싶으면 윗니로 혓바닥을 긁으세요. 그러면 백태가 좀 떨어져나갑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가글후 밷으면 되겠죠? 먹던가..으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