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27. 19:46

머리 비듬 없애는 법 (나의경험)

여자들은 그래도 꽤 깔끔한데 남자들은 털털해도 너무 털털한 나머지 머리에 비듬이 있는지도 모르고 다녔다가 창피한 순간을 맞곤 합니다. 저도 그래서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을 무수히 시도해서 성공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를 따라해서 비듬 탈출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출발!




■머리 감는 습관의 문제 

1.긴머리

머리가 긴 분들은 물로 세척이 완전히 되지 않아요. 그래서 두피에 샴푸나 린스가 남고 그게 마르게 되면 딱지처럼 남습니다. 또 계면활성제 때문에 피부는 더 건조해져서 각질도 일어나요. 따라서 머리가 긴 분들은 감을 때 정말 세심하게 시간이 들어도 꼼꼼히 해야해요. 그래서 여자들이 머리 감기를 귀찮아 한답니다.

2.샤워기

요즘에는 대부분 샤워기로 머리를 감으실텐데요. 수압이 세면 상관없지만, 물줄기의 힘이 두피까지 강하게 오지 않는다면, 샤워기만으로 완전히 샴푸를 씻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제가 머리 비듬 없애는 법으로 실천했던 것 중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문제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했냐구요? 세면대에 물을 받고, 머리를 푹 담궈요. 마치 시골에서 쪼그려서 머리 감듯이요. 핵심은 머리카락이 물에 푹 담궈줘야한다는 것입니다. 두피까지도요. 그렇게 많이 행궈 줍니다. 각질이 가볍기때문에 이렇게 물에 머리를 담구면 각질이 물이 떠올라요. 

그리고 꽤 오랬동안 물에 담구세요. 그러면 두피가 물에 불어납니다. 그리고 샴푸로 다음의 과정을 해주세요.

3.니조랄이 그나마 낫다..

비듬 없에는 약이 많아요. 저도 여러 개 써봤지만, 니조랄이 가장 나은것 같아요. 특히 위해서 언급했든기 두피를 물에 불린다음에 니조랄로 샴푸하고 10분정도 있다가 다시 머리를 푹담궈서 꼼꼼히 씻어줘요. 3일이나 2일에 한번이 좋아요.

4.머리는 반드시 말린다.

이렇게 3번까지 했는데 바로 머리 안 말리면 허탕이에요. 머리를 드라이기로 바짝 말려줘야 해요. 특히 물에 젖은 채로 누워있거나 하면 각질 생깁니다. 이유는 몰라요. 경험상 그랬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문제

1.기름진 음식을 자제하자.

두피가 지성이라서 표루지나 여드름이 두피에 나는 분들이 있어요. 대부분 뒷통수나 옆통수에 나죠. 위에 언급한대로 씻는 것도 잘해야겠지만, 기름진 것을 그냥 드시지 마세요. 지성인 사람은 똑같이 라면 먹어도 기름기가 몇배로 많이 나옵니다. 그 상태로 자면 다음 날에 뾰루지 장난 아니고, 기름이 굳거나 잠꼬대하면서 짓눌려서 나온 하얀 고름같은 것이 떡져서 비듬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을 실천할 때, 자신의 비듬이 어떤 형태인지 알아야해요. 모래처럼 자잘한 것이면, 머리를 감는 것이 더 신경을 쓰시고, 딱지나 덩어리 형태가 많다면 지루성 두피염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요.

2.피부과에서 약물치료부터..

지루성 두피염이 심한 분들은 비듬이 없어져도 또 생겨요. 그래서 근본적인 비듬 치료가 안된답니다. 따라서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고 머리에 바르는 약이나 먹는 약을 처방 받으세요. 막 머리가 간지럽고 그러면 긁지말고 니조랄 같이 시원한 것로 샴푸하시구요.

3.물을 많이 드세요.

실제로 제가 효과를 많이 봤느데요. 기름진 피부라서 얼굴과 머리에 뾰류지가 많이 나면 물을 습관적으로 자주 섭취해주시면 여드름 나는게 조금은 덜 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수시로 물먹는게 습관이 되었어요. 머리 비듬 없애는 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으면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