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0. 22:44

집에서 살빼는 운동 3가지 소개~!

현대인들에게 병이라고까지 부르고 있는 비만이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건강은 물론 외모나 옷맵시에 불리한 점이 많기 때문에 집에서 살빼는 운동까지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충분히 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거라고 보기때문인데요.


[집에서 운동하려는 이유 Best 5]

1.도저히 운동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

2.운동하러 가는 시간도 아깝다.

3.집에서 문밖으로 나가는게 귀찮다.

4.밖에서 운동하기에는 사람들의 눈이 두렵다.(또는 부끄럽다.) 

5.운동할 수 있는 곳이 먼곳에 있다.


이런 이유들도 대부분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찾다가 승마용 운동기구나 슬라이더기구나 사이클처럼 집에 운동기계만 쌓아두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현실적으로 3가지 핵심을 놓치고 있는데요. 10개월동안 18킬로그램을 감량했던 저의 경험을 담아서 적어봅니다.



■분위기와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

유명한 책에서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사람의 인생이 바뀌려면 만나는 사람 또는 사는 곳 또는 환경을 바꿔야한다구요. 매번 각오는 가장 쓸데없는 짓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이 얘길 왜 하냐면, 운동을 집에서부터 하는 것부터 실현가능성이 낮습니다.

티비를 보면 연예인들이 막 집에서 요가도하고 운동을 하죠? 하지만 그사람들이 그렇게 할 수있는 이유는 몸매관리가 직업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늘 보여지는 직업이라는 압박감이 있기때문에 집에서든 어디서든 꾸준히 관리를 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남의 이목이 상대적으로 적은 일반인들은 집에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선 분위기도 안될 뿐더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집은 휴식의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부분 며칠은 집에서 운동을 하지만, 7일을 못 넘기고 하루씩 점점 거르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운동을 하려면 일단 밖으로 나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귀찮거나 남의 이목이 창피해서 나가는 것을 꺼리시죠.

■귀차니즘이 극복되지 않으면 악순환만 반복될 뿐

가장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요. 집에서 살빼는 운동이라면 분명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쿼트만(앉았다 일어서는 운동) 꾸준히 해주셔도 운동효과가 큽니다. 하지만 만약 충분히 밖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인데도 집에서 살빼는 운동을 굳이 찾으시는 분들은 이미 귀차니즘이나 남의 눈을 많이 의식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성공할 확률이 낮습니다.

따라서 귀찮음은 가장 피해야할 적 0순위입니다. 살찐 분들은 집에서 틈날때마다 팔굽혀펴기를 하든지 자잘한 운동이나 걷기와 산책을 계속 하는 사람들이 신기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데 저사람들은 참 부지런 하구나라구요. 하지만 운동이 이미 습관이 된 사람들도 처음에는 하기 싫습니다. 처음부터 운동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꾸준히 하면서 몸에 베었기때문에 안움직이면 좀이쑤시는 경지에 이르러야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이 완성되는 것이죠.

■습관 하나를 만드려면 66일이 걸린다.

그래도 집에서 살빼는 운동을 하시겠다면, 기본적인 운동만 해도 충분합니다. 그것은 바로 스쿼트와 팔굽혀펴기입니다. 그리고 매트를 깔고 제자리 걷기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런 스케쥴은 최소 66일은 지켜야합니다. 사람이 습관을 만드는데 일반적으로 걸리는 시간이 2달 조금 넘게 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새로운 습관을 만들때 꼭 66일을 지킵니다. 그런데 여러분, 특히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꼭 나가서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쿵쿵 거릴까 신경쓰이고 집에 땀냄새 굳이 내면서 운동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공원이 곳곳에 많이 있으니 일딴 나가는 습관부터 들이시길 권합니다. 66일 동안 매일 밖을 나가는 습관만 들여도 좋습니다. 나가는것 자체로 운동이 되니까요. 



다른 포스팅을 보면 어디 홍보글이 대부분일 껍니다. 하지만 저는 진짜 제가 살빼면서 가장 느꼈던 핵심을 3가지 말씀드려보았습니다. 구체적인 운동법은 사실 찾아보면 널려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미없는 각오가 아니라 지금 당장 밖으로 나가서 운동할 수 있는 용기가 아닐까요..?ㅠ



'삶의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방이 왜 대세일까?  (0) 2016.03.18
게임 중독 탈출법 5가지 소개~!  (0) 2015.11.04
전여친 생각이 난다면?  (2) 2015.10.14
꿈이없어요 (극복이야기)  (0) 2015.08.25
전여친이 그리울때 3가지 상황들  (38) 2015.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