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4. 19:40

게임 중독 탈출법 5가지 소개~!

게임 중독이 여전히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뭐든 적당히 하는것이 참 어려운 것같습니다. 특히 게임의 경우에는 몰입도가 상당하고, 한번 하면 계속 이어서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는 게임회사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고객을 붙잡아 두기 위한 하나의 어쩔 수 없는 전략이기도 하지만, 이로 인해 쉽사리 게임을 접지 못하는 부작용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게임 중독된 당신, 어떻게 탈출 할 수 있을까요?




1.게임에 투자한 돈을 아깝게 생각하지마세요.

-게임을 못접는 이유 중 하나는 내가 투자한 시간과 돈이 아까워서입니다. 하지만, 생각을 달리하세요. 여러분이 게임이 투자한 시간은 즐거움을 얻기위한 시간이었고, 돈은 게임회사가 이런 즐거움을 제공해둔 대가로 정당히 지불하는 '소모되는 돈'이라는 사실을요. 특히 MMORPG를 하는 분들은 게임을 열심히 해서 본전을 뽑으려는 생각을 많이 가지시는데, 이런 생각때문에 게임에 더욱 빠지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되니 주의하세요.

2.게임 속 인간관계에 연연하지 마세요.

-특히 현실에서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게임속 인간관계를 더더욱 끊지 못합니다. 유일하게 사람간의 소통에서 오는 만족감을 느끼는 곳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알게 된 사람들은 대부분 헤비게이머이고, 그분들의 생활도 온전치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즉, 게임속에서는 득이 되는 존재일지 모르나, 현실적으로는 본받을게 적은 분들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여러분이 사는 곳은 현실입니다. 20대면 지금 당한 준비하고 직장을 잡고 결혼하고 등등 미래계획을 세워서 그것대로 열심히 살아도 모자랄 판에, 지금의 고통을 잊기 위해, 순간의 즐거움을 위해서 게임에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면, 그냥 나이먹고, 여러분들이 게임속에 아재라고 부는 형님들과 비슷한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그 아재들이 나쁜 사람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아주 잘 살고 있고, 결혼해서 행복하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강조하는 것은 여러분이 현재 살고 있는 현실세계가 게임보다 더 살기 힘든 곳이라는 것입니다.

3.나는 게임에 한푼도 돈 안쓰고 뭔가 되어보겠다는 생각보다는..

-게임 중독인 분들 중에서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나는 게임에 한푼도 돈안 들이고 이정도 왔으니, 떳떳하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게임할 시간에 현실에 더 충실히 살아서 실제 수입이 많아지게 하는 것으로요. 현실은 현질이 안되지만, 게임은 현질이 가능합니다. 현실 속에서 경제활동에 더 전념하고, 용돈의 일부를 게임에 투자하면, 하루종일 게임을 해야 벌수 있는 고생을 돈 몇만원에 해결할 수 있고, 그만큼 게임 하는 시간이 적어지기 때문에, 중독에서 서서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에 쓴돈을 투자라고 생각하면 안되겠죠. PC이용료 처럼 소비하는 돈으로 인식해야한다는 점!(사실 이부분이 가장 어렵답니다.)

4.게임말고 현실에서 인간관계를 만들어라.

-게임 중독 증상을 겪는 분들은 현실에서 외모에 자신감이 없거나, 경제적으로 궁핍하거나, 꿈이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임속에서라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룰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뚱뚱해서, 혹은 못생겼는데 중독이라면, 생각을 이렇게 해보세요. 게임할 시간에 식이요법과 운동을 해서 멋진 몸매로 다시 태어나고, 스타일도 연구해서 매력있는 사람이 되겠다구요. 그리고 외출과 모임을 자주 가지세요. 제가 경험바에 따르면, 현실에서 인간관계가 좋은 사람들은 게임에 잘 중독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사람과 사람간의 교감의 결핍때문에 게임에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5.키우는 게임보다, 단발성 게임으로 바꾸자.

-온라인 알피지류가 중독되었을때 발 빼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내가 고이고이 키워둔 캐릭과 재산 때문인데요. 따라서, 이렇게 뭘 키워야하는 게임보다, 한판으로 끝나는 게임으로 바꿔보세요. 스타크래프트나 축구게임, 또는 FPS류를 말합니다. 이런 한판씩 하는 게임은 계속하다보면 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키우는 요소가 적고, 대부분 실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접었다가 나중에 해도 큰 부담이 없죠. 당구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단발성 게임도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 중독될 수 있는데요. 그래도 mmorpg에 빠져있는 것보다는 게임을 접기가 수월합니다. 따라서 심하게 온라인 알피지에 중독되어있다면, 갑자기 게임을 끊기보다는 이런 한판으로 당락이 나는 게임으로 바꿔보세요.

6.내가 왜 게임을 하는가를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저의 경우에도 여자친구가 있을때는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친과 헤어진 뒤에는 게임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집에 있어도 할게없고, 뭔가 외로움을 달래줄 것이 필요했으니까요. 즉, 게임 중독을 벗어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어떤 부분에서 결핍을 느끼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디 스스로 자신을 잘 돌이켜보고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삶의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방이 왜 대세일까?  (0) 2016.03.18
집에서 살빼는 운동 3가지 소개~!  (0) 2015.11.20
전여친 생각이 난다면?  (2) 2015.10.14
꿈이없어요 (극복이야기)  (0) 2015.08.25
전여친이 그리울때 3가지 상황들  (38) 2015.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