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8. 20:15

전여친이 그리울때 3가지 상황들

지금 영수와 유리라는 곡을 들으면서 전여친과의 행복한 때를 그리워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전여친이 그리울때 어떻게 해결을 하시나요? 저도 이별 후에 많은 고통이 있었지만, 담담해지려고 수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 절대 그녀를 잊지는 못한다.

이 부분은 남자분들이 공감하실꺼에요. 유명한 연애책에는 좋은 여자 많고 세상은 넓다고 하면서 이별하면 쿨하게 잊으라곤 하는데요. 정말 이별은 해본 사람의 글인지 의심이 가네요. 남자는 이별한 여자와 정말 최악으로 헤어지지 않은 이상은 평생 잊지 못합니다. 



그녀가 첫사랑이면 더더욱 못 잊는 것은 당연하구요. 2번째 이후의 사랑이라고 해도 과거의 여자들이 생각나는 것이 남자입니다. 심지어는 결혼 후에도 가끔 옛 전여자친구가 어떻게 살고 있나 궁금해 하기도 하죠. 아내가 들으면 기겁할 소리겠지만… 그냥 궁금하고 안부를 묻고 싶은게 이별한 남자의 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 그리울때는 자신의 감정에 귀기울이자.

저의 주관적인 생각에는 남자가 전여친이 그리울때는 크게 3가지라고 생각하는데요. 하나는 좋았던 추억이 불현듯 떠올라서 미친듯이 그녀를 보고싶은 것이고, 두번째는 여러 여자 만나다보니까 그녀가 가장 괜찮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경우, 마지막으로 성적으로 그녀에게 큰 매력을 느꼈을 경우라고 봐요.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대처도 달리해야한다고 보는데요. 저의 생각을 풀어 볼께요.



1.그녀와의 좋은 추억이 떠올라서 힘들때

친구 녀석들은 자기 여친이랑 가평이나 여수같은 좋은 곳으로 여행도 떠나고 들떠있는데, 나는 쭈구리이고… 대부분 여친이 있는 친구들이라면 이야기에서 낄자리도 없고 왠지 패배자가 된 것같고.. 그리고 전 여친이 불현듯 그리워지게 됩니다.



또 이별 당시에는 심각했지만, 지나고 보니까 크게 별일 아닌 것가티고 헤어진 것 같고, 그때문에 그녀에게 더더욱 미안하고 보고싶죠. 이런 상황에서 전여친이 그립다면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한다고 봐요.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어요. 그런데 차분히 생각해보니 남들 보여주기 위해서 꿀리지 않기 위해서 내자신이 외롭지 않기 위해서 그녀를 대안으로 찾으려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시만나면 결국에는 헤어질 것이고 결혼까지 생각했던 사람이 아니였는데, 순간적인 저의 기분을 위해서 그녀를 이용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저의 심정과 상황을 파악하려고 노력하니까 그녀가 보고 싶어도 연락을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순간의 감정이 치우쳐서 서로 또 상처를 주지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리움을 견딜 수 있었어요..



2.여러 여자 만나보니 그녀가 가장 좋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았을때

전여친이 그리울때 상황 중에서 이때가 사실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이별 후에도 좋은 여자 만나서 행복하지만 마음 한켠으로 허할 때가 있어요. 지금의 여친이 채워주지 못하는 그 무엇이죠. 그래서 많은 남자들인 여자친구가 있으면서도 옛 여친에게 돌아가나봐요. 첫사랑이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중요할 꺼에요. 그뒤로 만나는 이성과 계속 비교하게 되거든요.



그런데 하필.. 첫사랑 그녀가 가장 좋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순간 전여친이 그리워서 밤잠을 설칠때가 와요. 미친듯이 그립죠. 이는 첫만남에 대한 좋은 기억만 남는 심리적인 효과도 있지만, 상황적으로 가장 순수하게 만날 수 있었던 사람이 그녀라는 생각이 크기 때문이라고 봐요. 혼기가 차면 스펙이나 조건을 볼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20대 초반에 오로지 감정에 충실했던 그녀를 못잊는 것이죠..



이때는 저는 연락을 해보라고 권해보고 싶어요. 정말 그녀와 결혼하고 싶다면 꼭 연락하세요. 물론 그녀는 이미 결혼해서 잘 살수도 있고, 만나주지 않을 수도 있고, 만나도 다시 헤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적어도 여러분이 결혼하기 전에 후회없는 선택을 해야한다고 봐요. 연락이 되고 잘 사귀다가 다시 차여도… 이미 결혼한 그녀를 보고 마음아파도.. 후회는 없잖아요? 일단 연락해보세요. 사랑을 깨우쳐준 그녀에게..



3.성적인 욕구로 인해서 그녀와의 잠자리가 그리울때

솔직히 전여친이 그리울때 생각보다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이런 잠자리관련 욕구인데요. 혈기왕성한 남자들이라면 참 이부분을 해소하기가 어렵죠. 특히 불법적인 곳에 가지 않고 착실히 혼자서 해결(?)하고 있는 남자들은 어쩔 수 없이 전여친과의 잠자리가 그리울 수 밖에 없어요.


이때는 솔직히 저도 잘 모르겠어요. 무작정 참으라고 하는것도 같은 남자로서 권하기엔 저도 자신이 없어요. 그렇다고 우리가 범죄자가 되어서도 안되잖아요.. 또 그렇다고 그런 것을 해소해주는 곳에 가기에는 우리나라 법적환경이 되지 못하구요..



그래서 저는 차선책으로 새로운 이성을 만나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헤어진 전 여친과 분명 성격적인 부분이나 커뮤니케이션에 큰 문제가 있어서 헤어졌을 꺼에요. 그런데 잠자리 때문에 다시 만난다? 이것 때문에 연락하면 다시 후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그녀가 아니면 안되겠다 싶으면,  결혼까지 생각한 여자인지 한번 더 고려해보세요. 결혼까지는 아닌데 그녀의 몸이 그리우면 만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순간적인 해소가 되어도 그녀에겐 평생 큰 상처를 안겨줄지 모르니까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비밀댓글입니다

  3. 크리스 2016.06.02 08:23

    사랑하는 혜진아. 너무보고싶어. 너랑같이갔던곳. 여행갔던 전라도. 차도없던 나를 생각해주고 태워주던 너. 나 생각해서 나 워킹까지 생각해주던 너. 너무보고싶어. 보고싶어. 친구라도 되면 안된까? 나 그저 너 소식이라도 듣고싶어... 사랑해

  4. 2016.06.27 10:47

    진주야 아니ㅈ민설아 보고싶다

  5. 2016.07.02 09:01

    우선 여기 댓글들 보니 나만 이렇게 죽을것 같은건 아니구나 하는 생각에 위로가 됩니다. 전 30대 초반이구요 결혼근처까지 가다 집안 트러블 들로 괴로워 하다 이별통보를 받았어요. 그게 불과 4일 전이구요. 힘들고 또 힘들어요 일도 손에 안잡히고, 머리속에는 온통 다시 잡고 싶다는 생각뿐인데 오히려 더 멀어질까봐 조금이라도 있는 기회가 날라갈까봐 쉽게 연락도 못하고 있어요. 여자친구 카톡프사에는 오히려 홀가분 하다는 식의 상태 메세지와 짧게 자른 단발 사진이 절 더 괴롭게 하네요. 진짜일까요? 진짜 그렇게 홀가분 할걸까요? 그 친구가 한건 나랑은 다른 사랑인걸까요? 괘씸해서 욕을 하다가도 다시 보고싶어져요. 힘드네요..

  6. 항상 2016.07.06 00:15

    정말 공감이 가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고등학생인데 남에게 꿀리지않으려고
    소개받아서 사귄애한테 거의 얻어먹기만하고
    할건 다하고 친구들한테 성적인거 자랑하다가
    걸리고 싸우고 결국 헤어졌는데 정말 후회되네요.
    날 정말 좋아해주고 변하지않겟다고 항상 그래서
    내가 가볍게 생각했나봐요 꼭 잃고나야
    소중함을 깨닫네요
    넌 흠잡을데없이 내 이상형이야
    보고싶다 . 둘이서. 나중에..

  7. 항상 이쁘고 아름다웠던 내 전여친 4개월이지나도
    항상 니생각이나는걸 보면 정말로 많이 사랑했었나봐
    최근에 용기내서 너한테 연락했을때 좋은사람이 생겼다고했지 그소리를 듣는순간 갑자기 마음이시큰해지면서 더힘들어지고 보고싶더라 그러면서 연락하지말라는 너가 너무원망스러웠어 난아직까지 이렇게 힘들고 너가그리운데 새로운사람을 만나고있다니까 우리가 만났던 시간들이과 추억들이 다 부질없이 느껴졌어
    다시생각해보니 내 이기적인 생각이였어 만나면서 넌 나때문에 힘들어서 천천히 이별을 준비한거였겠지 난 그것도 모른체 널 구박하고 화내고 잔소리하고 왜 그때는 배려란걸 몰랐을까 난 너가 강한아이라 생각햇었는데 참 여린아이였다는걸... 그사람한테는 꼭 나한테 못받은 배려 받으면서 행복하길 바래 지금도 잊어야지 잊어야지 하면서 이런 포스팅글을 읽고 댓글을 쓰는 나를보니 아직미련이 남은거 같구나.. 헤어져야만 사랑의 깊이를 알게된다는 말이 이렇게 뼈져리게 느껴지네 정말 많이 사랑했다 이젠 진짜 이글을 끝으로 널 놓아볼게...나도이제 과거에서벗어나 행복찾아 달리고싶다ㅎ

    • 힘들어 2017.05.23 17:0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8. kcm 2016.07.11 03:51

    가끔은 너가 정말 많이 그립다 혜원아
    새남자친구랑 잘지내고있지?
    아프진 않고? 나 만나면서 맨날 울리기만 했는데
    새로운 사람은 많이 웃게 만들어주고?
    2년반 가까이 사귀면서 정말 많이 사랑했어
    그리고 정말 고생많이 했고 문득 갑자기
    너무 보고싶은데
    연락처도 알고있는데 연락 할수가 없네
    잘지내고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다

  9. gold 2016.07.22 03:26

    나이차 5살 항상 그녀가보고싶다.
    하지만나는 너무무관심했고..또한철이없었다.
    고졸후 첫직장에서 첫사랑이었지만..
    그깟게임에 미쳐 연락을하지않은날도있었고

    그때가너무후회되고 부모님건으로 너의마음을 이해못해미안하다
    나이차때문에 또한군대때문에 너가소중한나이임에불과해
    나는 내이기심으로 널붙잡고 풀어주지않은거같다
    넌정말좋은사람이었따
    공중전화로 하루전날에 끄적여본 노트대로 쿨하게 너를놓아주긴했지만
    매일밤 자기전 공중전화에무의식적으로가서
    아무생각없이 니번호를 적었다
    겉으로는 내가너무쓰래기인척했지만
    나는그래도 이걸로만족한다
    그녀입장에선 내가쓰래기겠지
    행복했으면좋겠다.
    사랑했었다 인간적으로.

  10. 돈이 없어서 헤어지자고 했어요 잘못해줄것 같아서 그립내요

  11. 미안하다..
    3개월이 지났는데 이제야 너무 힘들고 지친다.......

  12. 오랜만에 널봤는데 그대로구나.
    그땐 너무혼란스러웠어 미래 공부 연애 친구들
    모든게 이젠 그중 하나는 사라졌어
    사라지고내니 니생각나더라 이젠
    잘할수있겠다고.
    내가 보자고 하면 다시볼수있을까?
    보고싶다 이선미

  13. 이현우 2016.11.27 17:27

    고마웠어 이수진 진짜 넌 너무 착했어 그런 너가 너무좋았어 사랑이라는 것을 알았어
    20대초반 넌 20대중반으로 가고 돈을 벌면서 돈 없는 내가 부담스러웠나봐 많은 것을 깨닫고 간다 슬프지만 너와의 첫사랑은 추억으로 남길게 우리연애는 나름 영화같았자나? 고마웠어 나보다 착하고 좋은남자만나서 잘 살아... 그리울거야

  14. 너무 그립다 마지막까지 할 말을 못했어 진지하게 결혼생각 했었다 아직 사랑한다 불행해라

  15. 111 2017.05.08 23:18

    육갑 떨지말고 move on 해요들

  16. 보고싶다 2017.05.23 19:5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7. iii 2017.06.28 14:1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8. BlogIcon ㅇㅇㅇ 2017.09.20 02:4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9. 너를그리워해 2018.03.22 10:0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 그립다 2019.12.15 23:5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1. 보고싶다 2021.03.31 20:4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