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7. 21:35

커플 듀엣곡 6가지(숨겨진곡 포함)

커플이신 분들이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그것! 바로 노래방에서 커플 듀엣곡을 부르는 것인데요. 노래를 두분이 모두 어느 정도 잘 부르신다면, 젊은 남녀의 로망이 바로 같이 노래부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래서 여자친구와 함께 비싸지만 노래방에서 자주 노랠 불렀는데요. 그런데 막상가면 같이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적더라구요. 여친은 아이돌 남자노래만 부르고 저는 발라드만 부르고 자꾸 따로 놀게 되더군요. 그래서 커플 듀엣곡을 찾아서 같이 연습했는데 재미있어서 여러분들도 해보시라고 글을 올려봅니다.

■ 약속할게요 _ 쿨

이 노래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꺼에요. 이제는 추억의 혼성그룹이 되어버린 쿨의 듀엣곡인데요. 지금은 유리 누님이 결혼을 하셨지만, 쿨의 노래는 대부분 재훈형님이 남자 입장이고 유리누나가 여자 입장이 되어서 주고 받는 식의 곡이 많답니다. 그래서 듀엣곡이 꽤 많아요. 성수형님은 감초같은 역할을 했고요.



예를 들면 해변의 여인이나 애상, 진실 등등 대부분이 커플 듀엣곡이랍니다. 그래서 뭔가 새로운 것을 원하신다면 쿨의 노래를 쭉 들어보세요. 그중에서 요즘들어도 안촌스러운 것만 고르면 되겠죠? 사실 요즘 젊은 친구들은 모르겠지만, 서인국 정은지의 올포유도 쿨이 원곡자랍니다.


그럼 그 많은 곡 중에서 왜 약속할께요 라는 곡을 추천하냐구요? 제가 프로포즈할때 꼭 불러주고픈 노래이기 때문이에요. 가사를 잘 들어보면 신혼살림을 하는 그 떨리는 심정들과 결혼해서도 함께 우리 잘살아요 라는 내용이 들어있는데요. 정말 프로포즈에 딱이라서 개인적으로 결혼식때 미래의 아내랑 함께 부르고 싶은 곡이랍니다. 다만 차분한 발라드라는 점?

■ 잔소리 _아이유 임슬옹

신나는 커플 듀엣곡은 잔소리가 가장 적당한 것같아요. 그런데 이것 노래 못부르면 정말 시끄럽게 들리거든요. 특히 사비부분에 그만하자~ 할때 노래 못부르면 정말 시끄럽게 들려요..(사실 저는 원곡도 좀 정신없게 들립니다..귀가 이상한듯..) 아무튼 좀 지난 노래지만 가장 신나는 노래같아서 선정!

■ 남과여 _ 김범수 박선주

남녀가 함께 부르는 곡중에서 가장 대명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멜로디도 너무 좋고 분위기로 정말 달달한 최고의 듀엣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창력이 쫌 많이 필요하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 우리사랑 이대로 _ 주영훈 이혜진

제목을 들으면 잘 모르겠죠? 하지만 노랠 들어보면 아~ 이노래!! 하실 곡입니다.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히트곡을 많이 작곡하셧던 주영훈씨의 곡이구요. 몇 년 전에는 응답하라1997에 나와서 리메이크가 되기도 했죠. 그리고 최근에는 복면가왕에서 다시 불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했답니다. 곡이 그렇게 듀엣곡 중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억합니다.

■ 그대네요 _ 아이유 성시경

미친음색을 가진 두 가수가 뭉쳤습니다. 성시경 형님과 아이유가 부른 그대네요는 정말 요즘트렌드에 맞게 달달한 곡이랍니다. 참고로 성시경 7집에 들어간 뽀너스 트랙이랍니다. 그러고 보니 아이유가 듀엣곡을 참 많이 불렀군요. 심지어 김연아와도 듀엣곡을 불렀다는 쿨럭.. 요즘 무도 가요제에 서정적인거 부르려다가 실패했는데.. 저는 아이유의 외모도 좋지만 이런 서정적이고 차분한 감정이 좋답니다. 이 곡도 복면 가왕에 나왔었죠. 아무래도 1라운드에 듀엣곡을 불러야하니까 그런가봐요 ㅋ



■ 영수와 유리 _ 조영수 유리

이곡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꺼에요. 또 쿨의 유리가 나왔네요.. 제가 쿨 팬이라서 ㅎㅎ 조영수씨는 가수라기보다 작곡가인데요. 달달한 곡을 잘쓰세요. 이 커플 듀엣곡에서는 조영수의 목소리가 조금은 요즘에 듣기에는 오글거리긴 하지만 곡이 워낙 좋아서 한창 서로 좋을때 부르면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커플이 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