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28. 19:04

전여친 사진 (이별남이야기)

힘들게 헤어졌는데 그동안 찍은 전여친 사진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고민하는 분들께 바치는 글입니다. 저도 여친과 헤어지고 나서 아픔과 함께 이제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버린 과거의 흔적들을 정리해야한 적이 많았는데요.



그때마다 정말 속쓰리고 슬프지만 그나마 여러분 스스로와 타협하면서 여친을 잊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사진정리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디지털 사진이라면..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까 파일로 저장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게 참 헤어졌을 때는 좋지 않은 것같습니다. 특히 여자친구 사진을 여기저기 올려놓거나 한분들은 이별후 정리하는데 그 고통은 배가 되는데요..



특히 카톡이나 페북에 주구장착 사진 올리셨던분들은 고역입니다. 더구나 문제는 탈퇴를 하지 않는 이상은 일일이 지워야한다는 것이죠… 전여친 사진을 보면 자꾸 생각나는데 일일이 지울수 밖에 없는 현실..겪어보지 않으면 정말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한의 건아니까 꾹 참고 해내야합니다. 이미 버스는 떠났는데 표를 가지고 있어봐야 내게 짐만 될 뿐이니까요. 

일단은 SNS를 정리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깜빡하고 못지우는 경우가 굉장히 많으니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특히 카카오그룹이나 밴드같은 곳에 커플방을 만들었는데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중에 새여친을 만났을때 후환이 두렵지 않다면 잘 정리하시길.. 가장 깔끔한 것은 탈퇴이긴한데, 오로지 여친사진만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헤어지는거 티내는 것도 아니고 좀 그렇죠..?

따라서 저는 2가지 방법을 권합니다. 다 탈퇴하고 1달정도 잠수기간을 두고 다시 복귀하는 방법과 일일이 그녀의 흔적을 철저하게 지우는 것이죠. 근데 저는 전자를 추천합니다. 여친이 댓글달아준곳도 있고 해서 다 지우기도 힘들뿐더러 자꾸 생각나니까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은 컴퓨터로 옮깁니다. 그리고 여러 번 압축을 하고 이상한 이름으로 적어넣습니다. 그 다음에 클라우드에 올려놓으세요. 특히 잘 안쓰는 곳으로요. 그러면 먼미래에 추억으로 다시 재탄생할껍니다. 전여친 사진은 지우기 힘들꺼에요. 그러니 이렇게 라도 보관하세요.

■인화 사진이라면..

저는 여친에게 디카사진을 인화해서 선물로 주곤했는데요. 특히 남자분들은 지갑 체크 잘하세요. 거기에 커플 사진이나 여친 증명사진등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흔적도 눈 찔끔감고 다 지워야 잊는데 도움이 되요.(완전히 잊지는 못하죠.)

그러면 이걸 어디다 보관을 할까요? 저는 종이가방에 그녀의 사진과 모든 추억이 담은 물건들을 모아서 책장 뒤편에 진짜 아무도 모르는 곳에 쳐박아 뒀습니다. 잊으려면 전여친 사진도 안보고 안듣고 하는게 최선이에요. 어떤 분은 계속 보면서 그리워하라고 하는데..그러면 결국 진상짓하게 됩니다.. 헤어진 전여친도 나름대로 여러분과 정떼려고 안들려!!라고 하면서 독해지려하는데 이 상황에서 진상짓하면 여친이 더 힘들어하겠죠..더 안좋게 끝날 수도 있구요..